기사 메일전송
‘한반도의 평화’그린 시사만화 특별展에 세계 이목 주목 - 9월 28일 프랑스 국제시사만화살롱에서 <한반도의 평화> 특별展 성황리 개막 - 현직 시사만화가와 석정현, 이리건 등 만화가 총 25명의 작품 40점 전시 - 덴마크, 폴란드, 멕시코 등 여러 나라에서 교류와 순회 전시 요청받아…
  • 기사등록 2018-10-02 23:03:40
기사수정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후원하는 <한반도의 평화(La paix en Corée)> 특별 전시가 프랑스 쌩-쥐스트-르-마르텔 국제시사만화살롱에서 9월 28일 성공적으로 개막했다. 


▲ 한반도의 평화_전시를 둘러보고 있는 관람객


남북정상회담으로 한반도의 평화에 세계의 눈이 주목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막한 이번 특별전 <한반도의 평화>에서 최재용(YTN), 만화가 석정현, 이리건, 이희원 등 만화가 총 25명의 작품 40점이 공개됐다.


▲ 제37회 쌩쥐스트르마르텔 시사만화살롱 개막식


<한반도의 평화> 전시를 둘러본 관객 마리 크리스틴(37) 씨는 “남북문제가 연일 뉴스에 보도되어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만화로 만나게 되어 반갑다”며 “이 전시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에 대한 염원이 세계인의 마음에 닿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제37회 쌩쥐스트르마르텔 시사만화살롱 개막식 관람객 모습


특별전은 프랑스 쌩-쥐스트-르-마르텔 국제시사만화살롱이 전국시사만화협회(회장 권범철)를 공식 초청하여 추진됐다. <한반도의 평화> 특별전을 기획한 시사만화가 최민(민중의 소리)은 “덴마크 시사만화협회, 라틴아메리카 카툰협회, 폴란드, 멕시코 등 여러 나라에서 교류와 전시를 요청받아 향후 국제적인 순회 전시로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 세계 시사만화가들 간 교류


올해로 37회째를 맞이하는 쌩-쥐스트-르-마르텔 국제시사만화살롱은 프랑스 시사만화센터에서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되며 10개의 주제를 다룬 전 세계 213명의 시사만화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 국제시사만화살롱 참여 작가: 최민, Boligan, 김명률


쌩-쥐스트-르-마르텔 국제시사만화살롱의 제랄드 반덴부르크(Gérard Vandenbroucke) 회장은 “이 살롱을 통해 전 세계 시사만화가들의 우정의 역사를 만들고, 즐거움, 나눔과 교환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 세계일보 윤대영 작가 작품 ‘악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