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크리에이터, 나도 해볼까? - 부천문화재단, 3월 19일까지 ▲마을미디어 ▲미디어창작소 참여 모집
  • 기사등록 2021-03-15 21:07:59
기사수정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과 활동 기회가 부천에서 열린다.

부천문화재단은 319일까지 마을미디어 미디어창작소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두 미디어기반의 시민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각각 2016, 2018년부터 해마다 시민 미디어 기획자를 양성해왔다.

마을미디어와 미디어창작소 각각 10명 내외를 선정해 두 사업 합산 총 48백만원 규모로 지원한다. 재단은 지난해보다 선발규모와 지원금을 늘리고, 미디어창작소 지원 부문에 올해 시니어를 신설해 대상을 확대했다.

경기도민 또는 학교, 직장 등 경기 소재 활동을 하는 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부천시민일 경우 심사 시 가산점을 받는다. 선발되면 1개 단체당 지원금 최대 300만원과 영화감독, 크리에이터 등 전문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미디어 콘텐츠 제작 경험이 없는 이는 마을미디어 사업을 통해 전문 장비와 제작 공간 대여, 맞춤형 교육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또는 시민미디어센터 홈페이지(bcmc.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미디어창작소 지원을 받은 박태준 씨는 다큐멘터리 왜 살아요?’를 제작해 제2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 최우수콘텐츠상을 수상했으며, 국악을 주제로 팟캐스트를 운영한 윤은정 씨의 우리 소리를 알리다는 팟빵 국악콘텐츠 청취율 1위 등의 성과를 거뒀다.


▲ 지난해 미디어창작소 참여한 수어로 영화를 소개하는 모누씨 촬영 모습


또 수어로 영화를 소개하는 단체 모누씨도 무장애(barrier-free) 콘텐츠로 주목을 받았고, 부천 마을미디어 희망샘주민기자단은 코로나 우울을 극복하는 동네 치유정원조성 사례로 TBS FM 우리동네라디오에 출연하기도 했다.


▲ 지난해 미디어창작소에 참여한 모누씨의 유튜브 수어 방송 장면


한편 재단 시민미디어센터는 지난해 경기권 6개 미디어센터(부천·고양··수원·의정부·화성) 중 콘텐츠 유통지원 거점센터로 선정됐으며,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지역미디어센터 콘텐츠 유통 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2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