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新뉴딜정책 경제활력’업무 협약체결 실시 - 우수한 지역기업 공사 참여로 지역경제활성화 도모
  • 기사등록 2022-02-07 21:34:05
기사수정



부천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14개 시공사와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파인건설13개 시공사와의부천형 뉴딜정책 경제활력업무 협약을 추가로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은 공직선거법에 따른 공무원 등의 행위금지에 따라 대면에서 서면으로 변경해 1월말에서 2월초에 협약했으며, 협약기간은 합의 서명한 날로부터 준공 완료시까지로 체결됐다.

 

부천형 뉴딜정책은 건축·주택분야 지역기업 정보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건축물 생애주기(설계-시공-유지관리-해체)동안 관내 기업과 인력 등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경제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뉴딜정책은 공공건축물 전체분야, 총 공사비 10억원이상 민간 건축공사, 건축물 해체공사, 건축공사 관련 용역사업(설계, 감리, 안전점검 등) 및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행정지원에 협력하며, 협약을 체결한 시공사는 공공 및 민간건축물 공사 추진 시 전체 공사기간 동안 지역기업의 장비와 자재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지역 인력 고용 및 일자리 제공 공사현장 안전관리 및 임금체불 없는 근로자 보호를 위해 지원할 방침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건설공사에 지역의 인력, 장비 및 자재 등을 우선 사용은 물론 우수한 지역기업이 공사에 참여하여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힘써달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2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