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부천의 책 선포식 및 북 콘서트 온라인 개최 - 조금 불편하지만 특별한 편의점이 온(ON)다
  • 기사등록 2022-02-07 22:00:53
기사수정



부천시는 올해의 부천의 책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21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022년 부천의 책 선포식을 개최하고 일반부문 도서로 선정된 <</span>불편한 편의점>의 김호연 작가를 초청해 온라인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부천시민이 선정한 2022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불편한 편의점2013년 세계문학상 우수상 수상작 망원동 브라더스로 데뷔한 김호연 작가의 다섯 번째 장편소설로, 골목 모퉁이에 자리 잡은 작은 편의점을 무대로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삶의 속내와 희로애락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작품으로, 출간 이후 연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부천의 책 선포를 시작으로 부천의 책 선정에 참여한 시민선정단의 인터뷰와 <</span>불편한 편의점>을 테마로 한 노래 공연, 김호연 작가의 책과 작가의 삶에 대한 이야기, 책 속 한 문장 낭독, 불편한 편의점 6행시, 사전 또는 행사 당일 실시간 채팅으로 올라오는 작가와 책에 대한 궁금증 풀어보기 등 관객과 온라인으로 실시간 소통할 예정이다.

 

이재희 상동도서관장은 “2022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span>불편한 편의점>은 코로나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다정한 위로와 유쾌한 웃음을 건네주는 책이다. 좋아하는 사람들과 콘서트에 함께 하며 책과 노래로 잠시나마 여유를 찾고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 부천의 책 선포식 및 김호연작가 북 콘서트는 219일 오후 2, 부천시립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 URL 문자 전송을 원하는 분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216일까지 접수하면 문자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100명의 독서 릴레이 첫 주자를 시작으로 도서관, 학교, 복지관 등 부천시 전역에서 부천의 책 독서 릴레이 전개, 작가와의 만남, 찾아가는 독서토론회, 독서퀴즈 청소년 독서토론 캠프 등 다양한 형태의 독서진흥사업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상동도서관(032-625-4541 독서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2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