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만화로 하나 되어 세계를 호령해보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임 이사장 김형배 취임 - 2.11(금), 김형배 이사장 “만화안에서 하나되어 새로운 웹툰 문화 이뤄내기 위해 노력”
  • 기사등록 2022-02-14 21:20:12
기사수정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211() 오후 3시 한국만화박물관 상영관에서 제10대 김형배 이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전임 이두호, 김동화, 이해경 이사장을 비롯, 원로만화가협회장 권영섭, 만화가 장태산, 안중걸 작가, 비즈니스센터 및 창작스튜디오 입주자 대표 신경순 작가, 유성준 부천시 문화산업전략과장, 임직원 등 80여 명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127() 개최된 이사회에서 선임된 신임 김형배 이사장은 취임식에서 전 세계가 공감하는 글로벌 콘텐츠로 자리 매김한 만화는 선배 만화가들이 열악한 환경속에서 부단히 창작활동을 해 온 결과이며 부천시와 만진원 및 여러 관련 단체, 애호가들의 후원에 힘입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새로운 만화경험을 제공하는 웹툰의 위상을 높이고 만화계는 물론 내부 직원과도 소통하며 만화와 관련된 마지막 의무와 헌신의 기회로 여기고 성심껏 임하겠다.”고 밝혔다.

 

진흥원 이사장 김형배 작가는 1975<</span>기타이야기>로 데뷔한 이후 <</span>로보트 태권V>, <20</span>세기 기사단>, <</span>헬로팝>, <</span>투이호와 블루스> 등의 작품을 발표한 SF 및 전쟁 장르의 국내 대표적 만화가이다. 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운영위원장, ()우리만화연대의 회장직과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조직위원장을 역임했다.

 

한편, 10대 김형배 이사장의 임기는 2년으로, 2022127일부터 20231231일까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2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