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만화 인력양성 및 창작 인프라 지원사업 공모 - 만화 인력양성과 창작 인프라 조성 3개 지원사업, 총 34억원 지원 - 나이, 지역, 장애의 허들을 넘는 만화 인력 양성 교육과 창작 공간 조성
  • 기사등록 2022-02-15 18:47:25
기사수정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 만화 인력양성과 창작 인프라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 접수를 214일부터 시작한다.

 

만화 인력양성 및 창작 인프라 지원사업은 청년 장애인 웹툰아카데미 지원사업, 웹툰 시니어 멘토링 지원사업, 웹툰창작체험관지역웹툰캠퍼스 조성 및 운영 사업이다. 진흥원은 창의적인 만화인재를 양성하고 사회적 약자 및 지역의 웹툰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여 지원사업을 운용한다.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사업은 청년 장애인의 진로교육을 위한 웹툰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2022년은 신규 2개소를 추가하여 총 13개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상은 법령에 따라 설립된 장애인 관련 복지시설 및 교육기관으로 지원규모는 신규기관은 1억원, 계속운영기관은 6천만 원에서 8천만 원의 규모로 총 10억 원을 지원한다.

 

웹툰 시니어 멘토링 사업'은 웹툰 창작을 희망하는 시니어 및 중장년의 경력단절, 전환 작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전문가로 구성된 그룹 멘토링을 통해 웹툰 창작능력 개발과 작품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8(멘토 14, 멘티 14)을 대상으로 과제당 500만원의 규모로 총 2억여 원을 지원한다. 시니어 웹툰 작가 데뷔를 도모하는 본 사업을 통해 2021년 과제인 <</span>공인절도단>(멘티: 손진효, 멘토: 김병수, 성용제)은 만화공모전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웹툰창작체험관·지역웹툰캠퍼스 조성 및 운영사업은 지역의 웹툰 산업과 문화, 웹툰 창작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이다. 웹툰창작체험관은 전국 지역문화콘텐츠진흥기관 및 사회복지기관 등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신규 4개소를 추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선정기관별 35백만 원을 지원하여 웹툰창작 장비조성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웹툰캠퍼스는 수도권 외의 지역 문화산업 지원기관을 대상으로 신규 1개소를 추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선정기관은 최대 35천만 원을 지원받아 웹툰 교육실, 최대 20개의 작가 및 기업 입주실, 전시실 등을 조성하고 웹툰 창작자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과 지역민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2022년 지원사업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omacon.kr)e나라도움 홈페이지를(www.gosims.go.kr) 통해 공고되며 기타 세부내용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교육사업팀과 클러스터조성팀(032-310-3083, 3031, 303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2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