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부천시아파트연합회,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력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8-05-21 23:24:42
기사수정

부천시와 부천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회장 차광남)는 지난 5월 18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유면 부천부시장, 차광남 부천시아파트연합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아파트연합회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견한 경우 즉시 제보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물 게시, 관리비 고지서에 홍보문구 게재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부천시는 제보 받은 대상자에게 공적지원 등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교육과 상담을 지원한다.


송유면 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상시적인 민·관 협력 네트워크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예방적 복지 강화로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부천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광남 부천시아파트연합회장은 “아파트 거주자의 특성상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노출을 꺼려 알려지지 않았지만 도움이 필요한 세대가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상황에 처한 입주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4월부터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최근 3개월간 수도 및 가스사용량이 ‘0’인 가구와 관리비 체납가구를 중심으로 부천시내 513개 공동주택(아파트) 거주자에 대한 위기가구를 조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