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코딩(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강사 기초과정 성료 - 베이비부머 일자리로 유망, 8월 30일부터 심화과정 개설
  • 기사등록 2017-07-30 14:29:40
기사수정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7월 26일 5060 베이비부머 12명을 대상으로 코딩(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강사 기초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과 함께 수강생들의 조별 작품 발표회가 있었다. 12주간의 교육을 받은 수강생들은 훌륭한 성과물을 만들어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발표자 중 한 명인 박미자 수강생은“이번 작품은 4명이 합심하여 만들었는데 몇날 며칠 밤잠을 설치며 고생한 보람을 느낀다”며“육십 평생을 이렇게 열심히 공부해 본 적은 기억에 꼽을 정도”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의를 진행한 안정희 강사는 “지금까지 수년간 코딩 교육을 해왔지만 이렇게 열성을 가진 분들은 본 일이 없다”며“정말 수준급의 작품이 만들어졌는데 수강생들의 열의와 애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기초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 대부분은 심화과정에도 참여해 내년부터는 초·중·고등학교에서 코딩 교육을 하는 강사로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코딩(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심화과정은 오는 8월 30일부터 11월 22일까지 12주간 이어진다. 참여신청 접수는 7월 31일부터 8월 11까지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방문(복사골문화센터 3층) 또는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