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기 웹툰 주인공을 3D 피규어로 만난다! - 한국만화박물관, <픽마이 웹툰>전 개최 - <2017 작가전시 지원사업> 2차전시로 작가 23인의 웹툰 작품 소개하는 전시 열려 - 오는 8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4층 카툰갤러리서 열려
  • 기사등록 2017-08-21 08:54:16
기사수정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이 (사)웹툰협회(회장 원수연) 소속 기성작가와 신진작가들의 작품 제작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 전을 8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개최한다.



 김한재 작가가 기획한 이번 전시는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만화가의 프로모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행한 2017 작가전시 지원사업으로 열리는 2차 전시다. 활발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선배 작가들이 후배 작가 및 작가 지망생들을 이끌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원수연 <떨림>, 김수용 <진조크루>, 김경일 <괴기목욕탕> 등 (사)웹툰협회 소속 작가들의 작품을 비롯해 씨엔씨레볼루션의 협찬으로 이나래 <허니블러드>, 박경란 <이미테이션>, 거북이북스의 협찬으로 정하 <미라클! 용사님> 등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만화가 지망생인 SilSel과 TV 프로그램《영재 발굴단》에서 만화가를 꿈꾸는 소년으로 소개되었던 임이삭 군의 작품 등 작가 23명의 웹툰 작품이 전시된다. 



  <픽마이 웹툰>전은 볼거리도 풍부하다. 웹툰 작품 1개당 1컷을 렌티큘러로 제작해 평면이지만 입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3D업체인 토토돌스(대표 송병헌)와 함께 웹툰 장면을 3D로 기획해 9개 작품의 캐릭터 13개를 실제 3D피규어로 제작해 선보인다.   

 

 전시 기간 중 진행되는 해시태그 이벤트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제시된 해시태그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전시장 사진을 올리는 관람객 중 20명을 선정하여 작가의 친필사인이 담긴 만화책을 증정한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만화박물관 전은 8월 25일(금) 오후 4시 전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5일(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4층 카툰갤러리에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