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 안중근공원서 안중근 의사 의거 108주기 기념식 열려 - 조국 독립과 동양 평화 행한 안중근 의사 추모
  • 기사등록 2017-11-01 08:35:47
기사수정

안중근 의사 의거 108주기 기념식이 26일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개최됐다.



광복회 부천시지회(회장 박정치) 주관으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김만수 부천시장,
민맹호 부천시의회 부의장, 장정교 인천보훈지청장, 광복회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는 안중근 의사 약전 낭독, 추모사, 헌시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앞서 부천오페라단이 일제강점기 안중근 의사의 독립의지와 광복의 과정을 표현한 뮤지컬 ‘강물이 흐른다’의 한 장면을 선보이고 부천 초등학생으로 이루어진 ‘뉴키즈 스타즈’가 탈춤공연을 펼쳐 의미를 더했다.



김만수 시장은 기념사에서 “이곳 안중근 공원은 안중근 의사 동상과 부조벽화, 유묵 22점이 전시돼 있어 안중근 의사의 뜻과 사상이 자리 잡고 있는 곳”이라며, “안중근 의사가 목숨을 바쳐 알리고자 했던 ‘동양평화론’은 곧 인류의 평화 공존을 의미하므로 이를 알리고 실현하는 것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소명이며 안 의사의 고귀한 희생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20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에서 반입된 안중근 의사 동상을 부천에 유치해 ‘안중근공원’을 조성했다.



매년 3월 26일에는 안중근의사의 추모제를 열고 10월 26일에는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의거일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