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 기사등록 2017-11-01 08:38:16
기사수정

부천시가 27일 강원도 정선 종합경기장에서 열린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부천시가 전통시장상인연합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시책 개발에 앞장선 결과다. 시는 ▶전통시장 아케이드, 주차장, 고객지원센터 등 시설현대화 사업 ▶전통시장 상인연합회, 지역방송, 대학 등과 협력 추진하는 홍보웹툰, TV셀프홍보 등 마케팅 지원 ▶상권활성화지원본부를 구성해 매월 시장통 소식지 발간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문화공연 지원 등 전통시장 발전과 이미지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전통시장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한 ‘1시장 1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부천제일시장, 부천중동시장, 강남시장 등 3곳이 선정돼 주차장조성 사업비 170억 원을 확보했으며, 이를 비롯해 시설현대화 17개 사업에 242억 원, 경영현대화 16개 사업에 31억 원 등 총 27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고객 불편 해소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김만수 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적으로 고객이 찾는 전통시장 만들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수상을 계기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나들가게, 골목슈퍼 등에 대한 우리 시의 지원정책을 입체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