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저소득아동 자립 지원 위해 바자회수익금 300만원 전달 - 부천시 공공형어린이연합회,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전달
  • 기사등록 2017-11-15 16:37:28
기사수정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대표 박삼식)로부터 저소득계층 아동의 자립지원을 돕는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금은 부천시 37개 공공형어린이집 교직원, 원아, 학부모 등 1천 600여 명이 지난달 26일 시청 잔디광장에서 개최한 ‘제2회 이웃사랑 나눔마당’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 부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전달


전달된 후원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지속적으로 저축을 하지 못하는 20명의 아동에게 매월 1만원씩 15개월간 지원될 예정이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하면 정부가 월 4만원 내에서 1:1 매칭 지원하는 자산형성사업이다. 부천시에서는 최근 개인 및 단체 의 후원이 잇따르며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부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박삼식 대표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웃사랑 나눔마당 행사를 매년 개최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용익 복지국장은 “어려운 친구를 돕기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일에 함께해준 교직원, 원아, 학부모들께 감사드린다. 아이들이 새 희망과 꿈을 실현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