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의회 최성운․이형순 의원,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표창 수상 - 민주평통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에서 평화통일 기반조성 활동 등 공로 인정받아
  • 기사등록 2018-05-17 19:53:30
기사수정

  부천시의회 최성운, 이형순 의원이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통일 준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19일 오후 2시,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개최된 2017년 의장 표창 수여식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도지역회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표창 수여식은 개회사, 평화공감 강연에 이어 의장표창 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성운 의원은 16~18기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 자문위원으로 17, 18기 간사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이형순 의원은 15~18기 위원으로 18기 제1지회장을 맡고 있다. 두 의원 모두 지역사회의 통일역량 강화와 국론결집활동을 통한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날 수상한 최성운, 이형순 의원은 “앞으로도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서 평화통일 여건 조성에 앞장서고,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지난 1981년 발족한 헌법기관이자 대통령자문기구로 대북정책 자문·건의, 통일여론조사, 통일 및 남북관계 현안에 관한 전문가 회의 개최, 통일역량 결집을 위한 국제세미나 개최 등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