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국공립 옥길센트리뷰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 부천시 첫 민간아파트 단지어린이집 무상임대
  • 기사등록 2018-08-29 22:19:07
기사수정

부천시는 지난 26일 옥길지구 센트리뷰아파트 단지 내에 ‘국공립 옥길센트리뷰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개최했다.



어린이집 인근 주민 커뮤니티공간에서 진행된 개원식은 장덕천 부천시장, 김동희 시의회의장, 김용은 입주자대표협의회 회장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부의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방침에 따라 민관협력 정책의 추진으로 민간아파트 단지 내 의무설치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설치한 첫 사례다.


주민동의를 거쳐 시설에 대한 무상임대협약 방식으로 조성된 옥길센트리뷰어린이집은 총면적 414.18㎡ 규모로 보육실 6개, 유희실, 교사실, 조리실, 놀이터 등의 시설을 갖추고 12명의 교직원이 재직 중으로, 지난 5월부터 80명의 신입생을 받아 운영 중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주민들과 협력하여 시 최초로 민간 공동주택 단지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설치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질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개소 당 17~20억 원이 소요되는 신축에 비해 저비용으로 질 좋은 공보육 시설을 확충할 수 있는 공동주택 단지 내 국공립 설치를 적극 추진 중으로 내년까지 옥길지구 공동주택 내 2곳(옥길자이, 옥길행복주택)에 국공립을 추가로 건립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