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미도서관 청년활동공간 ‘원미청(년)정(점)구역’ 개소 - 부천시 제1호 공공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 기사등록 2018-12-19 23:21:54
기사수정



부천시립원미도서관 3층에 청년 메이커활동과 진로활동을 지원하는 청년활동공간 원미청()()구역'1213일 문을 열었다.

 

청년활동공간 원미청정구역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공공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원미도서관이 ‘2018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특성화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사업이다.

 

기존에 4개의 열람실로 운영돼 온 원미도서관 3층 전체 190를 메이커스페이스 공간과 청년활동공간으로 리모델링했다.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공간, 생활 DIY작업공간, 소프트웨어 교육공간, 청년 소통공간, 열린학습공간, 공유부엌, 휴게공간 등 기능별로 공간을 구성했다.

 

원미청정구역이라는 명칭은 청년의 꿈이 정점을 이루는 곳을 의미하며,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원미청정구역은 만 19세부터 43세까지의 청년이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열린학습공간, 노트북코너, 공유부엌, 스터디룸, 진로서가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며, 생활 DIY작업공간, 교육공간은 방문 또는 전화(032-625-4737) 신청을 통해 선착순 사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원미청정구역은 청년들이 새로운 도전과 아이디어를 만들고 공유하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4차 산업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활동공간과 다양한 진로, ·창업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들의 진로 선택을 도울 것이라며 청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경험에서 자산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미래를 움직이는 청년도시 부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