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덕천 부천시장, 직원과의 런치토크 성료 - 12회에 걸쳐 180명의 직원과 격의 없는 소통
  • 기사등록 2019-01-13 22:02:06
기사수정

장덕천 부천시장이 하위직원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듣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직원 소통 런치토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장덕천 시장이 직원들과 도시락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런치토크는 점심을 함께 먹으며 자유롭게 대화하는 소통의 장으로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21일까지 각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총 12회에 걸쳐 7급 이하 공무원 180명이 참여했다.

  

소통 런치토크를 통해 90여 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주로 직원 처우개선육아 문제인력 충원청사 내 편의공간 확보 등에 대한 건의였으며민원인에 대한 고충이 그 뒤를 이었다.

 장덕천 부천시장과 런치토크에 참여한 직원들이 셀카를 찍고 있다 

시는 관련 조치계획을 내부통신망인 열린 소리마당에 수시로 게시해 공유하고 있으며런치토크에서 말하지 못한 내용은 시장과 일대일 소통 게시판 시장과 소통해요코너를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런치토크에서 제기된 육아문제에 대해서는 내년 1월 직원 대상 토론을 통해 육아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장덕천 시장은 기회가 되면 월 1회 이상 직원들과 만나는 것을 목표로 점심데이트에 나설 계획이며직원들과 자주 소통하며 살아 숨 쉬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시는 앞으로 하위직원과의 소통을 위한 런치토크를 정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백만송이장미원부천자연생태공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보다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할 방침이다.

  런치토크에 참여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