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도시소비자 전문교육 참가자 모집 - 8월 개강 ‘천연비누와 화장품 만들기’ 프로그램 14일까지 선착순 접수
  • 기사등록 2015-08-06 11:30:37
기사수정

부천시는 도시농업과 바른 먹거리를 주제로 도시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전문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8개 과정으로 총 40회 운영한다. 시는 다양한 주제 및 실습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의 질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강좌별 일정은 8월 △천연비누와 화장품 만들기 △약초교실(마감), 9월 △블루베리 특강 △생활 속 식품저장학 △생활요리 특선 △전통 떡 만들기, 10월 △우리 쌀 전통주 교실 △우리 콩 전통발효식품 교실 등 총 8개 과정이 순차적으로 모집 및 개강한다.

이형노 도시농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생명산업 농업과 도시소비자를 연결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라며 “도시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여 참여자의 선호 충족은 물론 건강한 시민사회형성을 위한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앞으로도 도시농업과 연계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수강료는 실습에 필요한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부천 자연생태공원 내 도시농업교육장이며,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에서 하차하여 1번 출구로 나오면 도보로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집인원은 1개반 당 20명이다. 8월에 개강하는 천연비누와 화장품 만들기 참여자 모집은 오는 14일까지 온라인 커뮤니티 부천시 도시농업 마당(http://cafe.daum.net/bucheonagri)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다른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모집 및 개강하며, 모든 과정은 부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란에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도시농업과(032-625-2806)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