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길원초, ‘공정무역 학교’ 인증
  • 기사등록 2021-02-09 22:50:56
기사수정


▲ 길원초에서 개최한 ‘공정무역 학교’ 인증 현판 제막 행사

서울 길원초등학교(교장 김희영)(이하 길원초)의 공정무역 학교 인증을 기념하는 공정무역 학교 현판 제막식이 8일 길원초에서 열렸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가에서 경제 발전의 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생산자와 노동자들에게 더 나은 거래조건을 제공하고 그들의 권리를 보호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무역이다. 공정무역 학교는 교내에서 공정무역 제품을 사용하며, 학교와 지역사회에 공정무역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는 학교를 말한다.

길원초 중앙현관에서 개최한 현판 제막 행사는 서울 길원초등학교 김희영 교장,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지동훈 대표와 길원초의 공정무역 실천에 앞장선 길원초 교사, 트립티 관계자, 성북구공정무역센터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길원초는 2019년 공정무역 사회적기업 트립티(대표이사 최의팔)와 공정무역 실천협약을 맺은 후 교육,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서울 성북구 지역사회에 공정무역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해왔다. 그리고 학생들과 교사들의 3년간의 노고를 인정받아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공정무역 학교’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

성북구공정무역센터 페어라운드 개요

성북구공정무역센터는 성북구가 지역자치단체 최초로 세운 공정무역 전문 기관이다. 기후 위기의 시대, 제3세계 소농들과 성북구민을 연결해 지속 가능한 성북구, 더불어 잘 사는 성북구를 만들고자 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성북구 청소년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공정무역 교육, 더 많은 구민이 공정무역 상품을 경험하고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정무역 캠페인 등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