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생은 대면, 학부모는 비대면으로 입학식 함께해요 - 성곡초등학교, 설레는 첫 출발! 입학을 축하합니다. - 3월 2일 10시 신입생 66명을 대상으로 대면 입학식 실시 - 입학식장 출입이 제한되는 학부모들을 위한 비대면 입학식 영상 제공
  • 기사등록 2021-03-02 20:52:02
기사수정


▲ 성곡초등학교, 설레는 첫 출발! 입학을 축하합니다.


성곡초등학교(교장 김정도)는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학교생활적응을 돕기 위해 대면 입학식을 1학년 각 반 교실에서 실시하였다.

32() 10:00부터 시작되는 이번 입학식은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신입생들은 부모님들과 함께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학교로 와서 운동장에서 담임 선생님을 만나 발열 체크 및 손소독을 마치고 학교 생활을 시작하게 될 교실로 들어올 수 있었다.

다만, 거리두기 및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학부모의 교내 출입은 제한되었다. 자녀의 입학식을 직접 참관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입학 선언, 학교장 인사말, 담임 소개를 포함한 입학식 과정을 사전에 미리 영상으로 준비하였으며, 자녀의 입학식 사진과 함께 각 가정으로 전달함으로써 비대면 입학식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성곡초의 한 신입생은 어서 빨리 학교에 가고 싶었는데 입학식을 하고 학교에 올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신입생의 한 학부모는 코로나 19 상황이라 자녀의 입학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컸었는데 학교에서 입학식 과정을 동영상을 제작하여 보내주어서 너무 감사하고, 영상을 통해 교장 선생님과 담임 선생님의 얼굴을 보니 자녀의 학교 생활이 한결 안심된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입학식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돕고, 입학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을 위한 영상을 가정으로 전송함으로써 성곡초에 입학하는 66명의 신입생들이 모두 즐거운 학교생활을 힘차게 시작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1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