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를 통한 자아실현에 기여 - 구점자 의원, 부천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 조례 발의
  • 기사등록 2021-03-24 21:39:05
기사수정

부천시의회 구점자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천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5, 250회 임시회에서 원안가결 통과됐다.


이 조례는 육아 등 가사 일로 경력이 단절됐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취업 희망 여성들에게 경제적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 근거를 마련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고자 발의됐다.


7개의 조문으로 구성된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시장 및 사용자의 책무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실태조사 지원사업 등을 규정하고 있다.


경력단절 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유망직종 선정 및 진출, 직업교육 훈련, 인턴취업, 경력단절 예방, ·가정 양립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등을 담았다.


구점자 의원은 “20202분기 기준 우리 시 여성 경제활동 참가율을 보면 전국 및 경기도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면서 본 조례 제정을 통해 우리 시 경력단절 여성 등이 사회로 진출할 기회가 다양하게 확장되고 경제적 자립을 통해 행복하고 만족감 있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2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