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야기와 클래식의 만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
  • 기사등록 2015-08-10 12:14:08
기사수정



오는 2015년 8월 20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Ⅲ <클래식 스토리텔링, 천일야화>의 연주회가 열린다. 2015년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해설음악회 시리즈는 ‘문학과 음악의 만남’을 주제로 작곡가들에게 가장 매혹적인 모티브였던 ‘문학’이 음악의 옷을 입으며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음악평론가로 활발히 활동중인 장일범의 해설로 클래식 음악 속에 숨겨진 진귀한 이야기들을 들어본다. 지휘로 2015년 9월부터 독일 울름극장 (Theater Ulm)과 울름시립오케스트라의 수석상임지휘자로 활동할 예정인 차세대 거장 지중배 지휘자를 초청한다.

프로그램은 이슬람문학의 위대한 유산 ‘아라비안 나이트’를 주제로 한 아름다운 사랑과 신비로운 모험의 세계가 가득한 작품을 모아 선보인다. 림스키-코르사코프의 관현악법이 찬란히 빛나는 명작 ‘세헤라자데 작품 35’중 1, 4악장, 카를 닐센의 폭넓은 작품세계를 맛볼 수 있는 ‘알라딘 모음곡 작품 34’중 대표곡 모음이 연주된다. 또한, 흥겹고 활기 넘치는 페르시아인들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케벨비의 ‘페르시아의 시장에서’와 함께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첫 오페레타 ‘인디고와 40인의 도둑’서곡까지 이국적이면서도 친숙한 음악들을 연주한다.

새학기를 준비하는 설렘과 여름의 열정이 아직 식지않은 8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선사할 아름다운 모험의 세계로 관객 여러분을 초대한다. 전석 5천원. 초등학생 이상 입장. 예매 및 문의 부천시립예술단 사무국 032-625-8330~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