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최상의 입지 초역세권 땅 매각 - 중동 1153번지 15,474.6㎡ 시유지, 특별계획구역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 기사등록 2015-09-04 16:34:18
기사수정

부천시는 최근 주택거래 증가와 가격 상승, 미분양 물량 감소, 전국적으로 경기부양에 따른 대규모 개발 호재 등 부동산 시장의 활황기를 맞아 시가 보유한 토지를 공개 매각하기로 했다.


이번에 매각하는 토지는 부천시 원미구 중동 1153(대)번지 15,474.6㎡(4,681평)의 시유지로, 중동 택지개발사업 당시 조성되었으며 지난 2008년 중동 특별계획 1구역으로 지정된 토지이다.   

 

입지조건으로는 2012년 10월 개통된 지하철 7호선의 초역세권 지역에 위치하여 서울 강남과 인천 국제공항이 연결되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인근 대곡-소사-원시 전철 개통이 예정돼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특히, 인근에는 시청과 중앙공원, 그리고 롯데‧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백화점과 유통센터 등 편의시설이 입점해 있는 주거‧상업‧녹지를 고루 갖춘 중동신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최상의 입지로 시가 보유한 노른자위 땅이다 


또한, 이번 매각 토지는 시에서 최근 매각한 롯데백화점 인근 상업용지 2필지가 투자자들이 대거 몰려 호가에 매각되고, 수도권 내 인프라가 갖춰진 토지의 희소성에다, 부동산 경기 호재까지 맞물려 실 투자자들 사이에 큰 관심이 쏠리면서 그동안 매수 문의가 꾸준히 이어져온 곳이다.  


이에 부천시는 입찰 참가 희망자들과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지구단위 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구단위계획 시행지침과 인센티브 운영 사항 등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모든 조건을 갖춘 토지라는 강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어서 입찰 참가 열기가 한층 고조될 전망이다. 


지구단위 계획 설명회는 오는 9월 4일(금) 오전 11시 부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매각 일정은 9월 11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www.onbid.co.kr)에 일반 공개경쟁 입찰 방식으로 매각 공고한다. 


매수를 원하는 경우 온비드에 회원 가입 후 9월 30일 오후 4시까지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개찰은 입찰기간 마감 후 다음날인 10월 1일 10시 이후에 실시한다.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부천시청 회계과에서 매매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중도금 및 잔금에 대한 금융기관(제1금융권) 지급 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3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