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깨끗한 부천 만들기, 함께해요! - 18일~22일, 새봄맞이 클린부천 생활환경 일제정비 추진
  • 기사등록 2016-04-19 14:51:22
기사수정





부천시는 18일부터 22일까지를 ‘새봄맞이 클린부천 생활환경 정비’ 기간으로 정하고 대대적인 환경정비에 나섰다. 시는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방치된 쓰레기를 치우고 도로변 시설물에 대한 물청소를 하는 등 생활환경 정비를 추진한다.



환경정비 첫날인 지난 18일에는 김만수 시장을 비롯하여 시민 200여 명이 참여해 부천역 마루광장 주변 방치된 쓰레기 수거, 사거리 주변 가드레일, 전화부스버스 쉘터 등 편의시설에 대한 물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부천대 사회봉사단 단장 송유진 교수와 학생, 가톨릭대학교 총학생회 학생, 부천중앙 MG봉사단, 해병전우회가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만수 시장은 “생활환경 정비에 참여해준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내 지역은 내가 가꾸고 정비한다는 시민의식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만수 시장은 생활환경 정비를 마치고 대학생들과 게릴라 소통대화를 이어갔다.



김 시장은 “부천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축제에 대학도 함께 참여하길 바란다”며 “지역의 젊은이들이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활발히 펼쳐 이곳이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리공연의 메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일은 신흥시장 상인회와 삼정초등학교 주변에 봄꽃을 심고 가드레일 물청소를 한다. 21일에는 부천 남부역 주변에서 집수받이 정비와 영산홍 식재, 가드레일, 캐노피 물청소 등 환경정비에 나선다.



마지막 22일은 뉴코아 아울렛 직원과 함께 부천 소풍터미널 주변 시민의 강 이끼 제거, 화단 정비, 가드레일·버스쉘터 물청소 등 새봄맞이 생활환경 정비를 이어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