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 13일 ‘어린이식품안전캠프’ 등 다양한 식품안전 체험행사 마련 - 10일~13일 중앙공원에서 ‘튼튼먹거리 탐험대 현장체험교실’ 진행
  • 기사등록 2016-05-31 14:41:54
기사수정



부천시는 제15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3일 오후 2시 시청 소통마당에서 식품관련 관계자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품안전의 날’ 행사를 연다.

이날 기념행사와 식품안전체험관 운영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부천대 식품영양학과 이수정 교수를 초빙해 ‘봄철 식중독예방과 환경오염이 식품에 미치는 영양’을 주제로 특강을 열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도 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중앙공원에서 ‘어린이식품안전캠프’를 운영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먹거리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안전한 식품을 먹어요 ▲나트륨 줄이고 go 건강올리고 go ▲손인형극, 마술쇼 등 4개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10일~13일까지 중앙공원에서 ‘튼튼먹거리 탐험대 현장체험교실’도 진행한다.



‘튼튼먹거리탐험대 현장체험교실’은 대형트럭을 개조해 만든 차량을 이용해 전국을 순회하면서 식중독예방교육, 안전한 식품선택, 저염 건강식품 만들기 등 짜임새 있는 교육을 실시해 어린이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재성 식품안전과장은 “이번 어린이 식품안전 체험활동을 통해 올바른 어린이 식생활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식품안전도시 부천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6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