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친화도시 부천, 시민과 함께 만든다 -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가꾸는 ‘조성협의체·시민참여단' 66명 위촉
  • 기사등록 2016-05-31 17:21:01
기사수정



부천시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갈 조성협의체·시민참여단 66명을 위촉하고 16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조성협의체와 시민참여단은 시가 2015년 말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시민의 자발적 참여와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4월 참여자를 공개 모집해 선발했다.


이들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발전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각종 공공시설물을 여성친화적 관점에서 현장 점검하는 등 부천 곳곳의 생활불편사항을 찾아내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만수 시장은 “조성협의체 및 시민참여단 한 분 한 분의 시정참여는 시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것으로 도시행정 전반에 배려와 소통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활동”이라면서 “여성은 물론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부천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위촉식에 이어 ‘여성친화도시 정책 이해’라는 주제로 박재규 강사(수원시 여성문화공간 ‘휴’ 센터장)의 특강도 진행됐다.


한편 시는 지난 12일 시청 만남실에서 워킹맘들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각 가정에 가사돌보미를 파견하는 가사지원서비스 ‘엄마손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는 부천시와 부천여성청소년재단, 돌보미파견기관인 부천YWCA돌봄과살림협동조합,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우렁각시 매직케어, ㈜희망나눔이 참여했다.


워킹맘 가사지원 서비스는 일주일에 한 번(4시간) 가사도우미가 저소득 워킹맘 가정에 방문해 청소, 반찬, 세탁 등 집안일을 돕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