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 영상문화산업단지에 ‘의생명연구센터’ 들어선다 - 부천시, 가톨릭대학교와 의생명연구센터 설치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6-06-20 17:17:22
기사수정



부천시와 가톨릭대학교는 17일 시청 만남실에서 부천기업혁신센터(BBIC) 내 의생명연구센터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민국 경제를 새롭게 리빌딩하는 창조산업 전진기지가 될 부천기업혁신센터(BBIC)에는 로봇, 세라믹, 비즈니스센터 등 여러 R&D센터를 유치하는데 그중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연구센터가 최초로 협약을 맺은 것.



이날 협약식에는 김만수 시장과 박영식 가톨릭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부천기업혁신센터 내 의생명연구기능 설치 공간과 행·재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가톨릭대학교는 정부·대학·기업 등 의생명 연구소 및 연관기관 유치, 의생명분야 기술개발, 인력양성 사업 추진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부천기업혁신센터(BBIC)에 연구개발과 교육 기능을 갖춘 가톨릭대학교의 의생명연구센터를 설치하면 미국 사우스샌프란시스코 바이오단지에 버금가는 국내 최고의 생명공학 및 바이오클러스터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만수 시장은 “부천기업혁신센터(BBIC) 내 막연했던 콘텐츠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체화 되고 실마리를 찾아 속도감 있게 실현되길 바란다. 협약의 실천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영식 총장은 “부천시에서 추진하는 센터가 성공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대학에서도 협조하겠다”면서 “의생명연구, 바이오, 나도하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당연히 부천을 꼽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