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족이 행복한 일터 만들기 공동 노력 - 부천시, ㈜유베이스와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6-06-24 17:44:28
기사수정



부천시와 ㈜유베이스가 업무협약을 맺고 일과 가정을 병행하는 근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부천시와 ㈜유베이스는 21일 오후 2시 시청 만남실에서 워킹맘들의 일·가정 양립 지원 및 가족이 행복한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가 올해 여성친화도시 대표사업으로 추진하는 ‘가족이 행복한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 참가 제1호 기업에 ㈜유베이스가 선정돼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


협약에 따라 시는 ㈜유베이스가 여성가족부(경기도) 가족친화인증기관에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생활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인문학 강의 강사 지원, 영화 상영 등 일하는 여성이 행복한 부천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한다.



또 ㈜유베이스는 가족이 행복한 즐거운 일터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하기로 했다.


김만수 시장은 “아이를 키우면서 사회생활을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환경이 여성친화일 것”이라면서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기 위한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의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허대건 ㈜유베이스 대표는 “부천시와 함께 여성·가족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업계의 좋은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베이스는 ‘좋은 사람, 좋은 회사’를 기업철학으로 운영하는 고객관리 서비스 아웃소싱 업체로 부천시 관내기업 중 여성근로자가 가장 많이 종사하고, 부천시 지역경제 및 여성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에도 가족이 행복한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가할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