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IAF2016, 학생주도형 예술체험 ‘꿈이음아트’ 실시 - 경기도 관내 7학교를 대상으로 체험형과 프로젝트형으로 나뉘어 실시 - 학생들의 작품은 페스티벌 기간 중 부천시청 상영관에서 상영
  • 기사등록 2016-08-22 15:04:26
기사수정



경기도 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주최하고 (사)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16)이 주관하는 문화예술 프로젝트 <꿈이음아트>가 경기도 관내 총 7개 학교, 175명을 대상으로 6월 18일 안양 충훈고등학교에서 시작되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사업은 지역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애니메이션 체험 및 작품 제작을 하며, 작품 결과물은 페스티벌 기간(10.21.~10.25.) 동안 전시·상영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 감상과 스토리텔링 익히기,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으로, 체험형 프로그램과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체험형 프로그램(1회)은 문학과 예술을 통합한 STEAM Education으로 인문교육, 예술 활동, 기술 익히기의 선순환 구성의 감성적 체험활동이다.



프로젝트형 프로그램(10회)은 문화예술을 매개로 행복한 학교를 디자인하는 것을 목표로 시나리오부터 애니메이션 제작에 이르는 전문교육으로 구성하여  학생주도의 다면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BIAF2016의 장동렬 조직위원장은 “ 페스티벌이 단순히 즐기고 노는 페스티벌에서 벗어나 인재육성과 향유자 양성을 위해 문화예술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의 작품은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기간인 10월21일부터 10월 25일까지 부천시청 내 상영관에서 상영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bsnews.kr/news/view.php?idx=8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배우 박보검 팬들, 생일 기념 나눔 실천
  •  기사 이미지 올림픽축구 대표 4개국 친선 ‘대한민국 VS 덴마크’ 아쉬운 무승부
  •  기사 이미지 [Tube뉴스] 모터쇼가 모델쇼
서브배너_인천아시안게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